플레이옥션 신규이벤트
플레이옥션 로고
팝니다 삽니다
검색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아이웨어일렉트로닉(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아래의 페이지에서 본 이용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어 정의 보기]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여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 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사이트"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사가 개정 약관을 공지 통지하면서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 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관련법령과의 관계)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서비스의 종류 및 성질)

①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②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6조(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①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판매, 구매 등이 있습니다. 

② "사이트"의 중개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여여 합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기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④ 중개서비스를 통한 물품의 매매를 위해서는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매매 진행 순서에따라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서비스 내용의 공지, 변경)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을 "사이트" 서비스 화면의 공지사항 및 이용안내 게시판 또는 별도의 내용으로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일 7일 이전에 공지하는 것으로 합니다. 다만, 급박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정을 공시하고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8조("사이트" 서비스의 유지, 중단)

① "사이트"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발생하거나,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시행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시

④ 위 제3항 각호의 경우에 의한 서비스 제공 중단 시 회사는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장 회원 가입 및 탈퇴 

제9조(회원가입 신청)

① 이용자는 "사이트"는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아이디(ID)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은 아이디(ID)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관련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문자, 전화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가입 승낙)    

①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② 제9조에 따른 회원가입 신청에 있어 회사는 필요 시 관계법령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회사의 제공 요청을 거부하여 이용자 본인임이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이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허위 가입한 경우 

2. 만 19세 미만의 이용자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개인정보가 동일한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문자 또는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제11조(회원 탈퇴 및 해지)

회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탈퇴 

1. 회원탈퇴는 회원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사이트"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진행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매매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해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매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해지는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이용계약해지 후 재 가입은 불가능합니다. 

②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회원이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게임산업진행에 관한법률 시행력 제18조의3 제3호의 각 목에 해당하는 물품을 판매하여 게임산업진흥에관한 법률 제32조 제7항을 위반한 경우 

▶ 회원에게 제10조 3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 또는 이를 알고 낙찰 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 회원이 물품사기 등 범죄를 유발 한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타인의 결제수단(신용카드/ 휴대폰 번호)를 도용한 경우  

▶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장기간 휴면 가입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그 통지 기간 내에도 서비스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 구매의사가 없이 회원의 물품을 판매 신청한 후 구매거부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

▶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는 행위의 경우 

▶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이용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의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의 경우 

▶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등록 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회사의 해지는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사이트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매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마일리지를 정산합니다. 정산 후, 마일리지가 잔존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요청이 있은 후 10일 이내에 해당회원의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송금합니다.

5.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회원 정보 보호       

제12조(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한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적용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원활한 상담 및 본인확인등을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거부할 경우 회사의 상담에 일부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아이디(ID)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거래 진행을 위해 거래 당사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성명, 전화번호, 연락처 등)

2. 물품 대금 결제와 수수료 청구를 위해 납부 대행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3. 법령이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4. 통신비밀보호법, 부가가치세법 등 국가기관의 법령에 의한 자료제공요청이 있는 경우 

④ 특정 서비스 사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전송할 필요가 있을 경우, 회사는 반드시 회원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사전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장기간(1년 또는 다른법령에서 별도로 정한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해당 기간 경과 후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저장 관리하고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이용의사를 표시한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⑥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 및 운영방침에 의한 경우에는 그에따라 보관 및 파기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⑦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공개합니다. 

⑧ 회원 정보의 관리책임자는 회사가 정하는 운영자 입니다.

제13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회원가입을 위하여 제공한 정보는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단, 실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이를 반영하지 않거나, 오기입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피해는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③ 아이디(ID) 및 비밀번호('회원가입을 위한 비밀번호' 및 본인인증서비스를 통한 각종 인증번호 포함, 이하 "비밀번호"라고 합니다.)에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방침,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해야하며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피해는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정보제공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문자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1:1 문의로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매출자료의 제공 

1.회사는 국세기본법 등 관련 법령 및 기타 과세기관의 요청에 의하여 회원의 매출자료를 과세기관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현금영수증의 발급 

1.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해 사이트를 통해 거래 완료된 물품의 현금구매액에 대해 판매회원을 대신하여 구매자에게 현금영수증을 발급합니다. 

2. 전 항의 경우 회사는 과세당국의 요청에 의하여 구매자가 요청하지 않은 경우에도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내역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거래수수료에 대한 증빙 발급 

: 회사는 사이트를 통해 거래 시 발생된 회원의 거래수수료에 대해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합계액에 대해 세금계산서 등을 발행합니다.

⑤ 이벤트 및 행사관련 등의 서비스 

⑥ 기타 회사가 수시로 결정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⑦ 회사는 법령에 의해 회원에게 부과되는 세액 및 본 약관의 동의 하에 관계기관에 제공되는 매출자료 등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사이트" 중개서비스 이용

제15조(이용제한, 감점 및 정지)

① 중개서비스 이용 중 발생되는 사고 중 안전 거래 방법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훼손시킬 수 있다고 판단 될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홈페이지의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알립니다. 

1. 월간 결제이용금액이 과도한 경우 

2. 판매자와 구매자가 동일인으로 판단되는 경우 

3. 결제서비스 제공사 및 발행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결제 이용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

③ "사이트" 이용 제한이 중복 발생할 경우 모든 이용 제한 해제 조건을 갖췄을 경우에만 "사이트" 이용제한 해제처리가 가능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의 사유로 인한 거래 상황에따라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거래감점을 부과할 수 있으며, 회원 등급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1. 비정상적인 거래 진행

2. 구매거부 

3. 판매거부

4. 기타 회사의 판단

⑤ 감점 부과 내역 및 감점 현황등 감점과 관련된 내용은 거래 서비스의 신뢰성을 위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⑥ "사이트" 이용제한 상세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이용제한 상세내역 보기]

제16조(회원 등급서비스)

① 서비스 신뢰성 향상을 위하여 회원에게 거래 가점을 제공하며, 그에 따른 회원 등급을 제공합니다.  

② 회원 등급은 거래 횟수를 기준으로 기간별로 구분하여 가점하며, 제15조 4항에의하여 감점되어 등급이 정해집니다.

1. 회원가입 후 초기에 부여되는 거래가점은 0점이며 브론즈 등급 입니다.

2. 회원등급은 VIP, 골드, 실버, 루비, 브론즈로 구분됩니다.

3. 물품의 판매완료 또는 구매 완료의 경우 가점이 1점 추가 되며, 산정 기준에따라 실시간 반영됩니다.

4. 거래가점 및 회원등급으로 인한 서비스 정책은 회사가 따로 정하는 바에 따름니다. 

③ 회사는 회원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등급 부여 일정, 등급별 혜택 내용 등의 운영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7조(물품등록)                 

①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물품등록 양식에 따라 정확한 정보로 물품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를 목적으로 등록하는 물품에 대한 설명에는 거짓이 없어야 하며, "사이트"에서 정하는 양식에 어긋난 양식이나 허위등록으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③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거래방법은 "자율거래"입니다. 자율거래를 진행할 때 물품을 전달하거나 인수할 때 발생되는 사고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판매자가 입력한 핸드폰번호 및 연락처로 연락이 되지 않을 때 물품 등록 후 자율거래가 불가능 합니다. 

⑤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대금 결제수단으로 ‘마일리지’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⑥ 물품 판매 대금을 송금 받을 수 있는 '출금계좌정보(예금주, 은행 명, 계좌 번호 등)'를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하며, '출금계좌정보'의 예금주는 판매자의 성명과 동일 하여야 합니다. 판매자의 성명과 동일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서는 출금을 보류합니다.

⑦ 물품 등록 및 판매의 제한 

1. 매매불가 물품 : 소프트웨어 OEM 제품, 복제품, 장물, 홍보용 무료 또는 할인 상품권, 습득물, 형법, 보건복지부 장관령 등 각종 법률 또는 규정에 의해 제작, 유통, 판매가 금지된 성인물, 허가번호 없이 불법 복제된 시중유통 성인물 및 소프트웨어, 군 형법에 저촉되는 군용품(군복, 대검, 망원경 등), 유통 법에 저촉되는 물품, 회원으로부터 신고가 접수되어 운영자가 불법물로 판단한 물품, 계정물품, 운영자가 판단하여 풍속을 해치거나 판매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은 거래하실 수 없습니다.

2. 게임머니 및 게임아이템 매매한도 : 회사는 판매자의 게임아이템 또는 게임머니 판매대금 합계가 반기 1,200만원 이상인 경우 다음(1월1일 또는 7월1일) 반기가 도래하는 날까지 게임머니 및 게임아이템의 판매를 제한하며, 회원은 회사의 이와 같은 조치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⑧ 물품등록정보의 수정 

1. 등록된 물품정보는 구매신청 후에는 변경 및 삭제할 수 없습니다. 

⑨ 계약의 성립 

1.판매자가 등록한 물품에 대하여 구매자가 구매신청을 한 경우 물품에 대한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⑩ 판매자의 의무와 책임 

1. 판매자는 입금완료된 물품에 대하여 구매자에게 판매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어길 시에는 제19조에서 규정한 판매거부 벌점이 적용됩니다. 

2. 판매자는 물품 등록 정보에 대한 회원들의 문의에 대해 성실히 답변해 주어야 합니다. 불충분한 설명으로 인한 반품 등의 피해는 판매자의 책임입니다. 

3. 판매자는 본인이 등록(판매)한 물품이 해킹 및 사기아이템이거나 매매가 금지된 물품일 경우 이에 대한 모든 민사, 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4. 특별한 사유 없이 물품 전달을 지연 시킬 경우 운영자 판단으로 거래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5. 판매자는 게임머니 또는 게임아이템의 판매를 업으로 하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아이템거래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여선 안되며, 본 약관 제17조 ⑦항 2호의 게임머니 및 게임아이템 판매 한도규정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제18조(거래진행)                 

① 구매자는 구매신청한 물품 대금만큼 마일리지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물품을 수령한 이후 구매자의 인수 확인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② 중개서비스 이용 중 거래대금 결제 후, 거래완료 또는 취소 전에 거래당사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가 회원의 매매보호를 위해 거래당사자 간 협의가 완료될 때까지 마일리지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③ 판매자의 물품 전달

1. "사이트"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확인 및 물품 인계요청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물품을 안전하게 인계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사이트"로부터 물품 전달 요청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통지 받은 시간으로부터 1시간 이내에 구매자에게 물품을 전달 해야 합니다. 단, 판매자는 구매자로부터 거래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제19조에 따라 구매자와 합의하여야 하며, 거래취소 요청시간으로부터 1시간이 경과하여도 판매자가 입력한 핸드폰번호로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해당 거래는 자동으로 취소 될 수 있습니다. 

3. 판매자 또는 구매자는 상호 연락을 통하여, 거래일 시간 등을 협의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가 물품 전달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5. 판매자의 물품 전달 지연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으며, 물품 전달 지연으로 인하여 구매자에게 피해를 주었을 경우 판매자가 책임집니다. 

④ 판매자가 물품을 전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게임 개발 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이상으로 구매자가 물품을 전달 받지 못한 경우, 구매자는 즉시 "사이트"로 판매자에 대한 대금지급 중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구매자가 대금지급 중지신청을 하지 않거나 "사이트"는 대금지급을 한 후에 중지신청을 한 경우에, 회사는 입금된 거래액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판매자와 구매자는 '사이트'를 통하여, 판매자는 '인계확인'을 클릭하고 구매자는 '인수하기' 및 '거래완료'를 클릭해야 합니다. 구매자가 '거래완료'를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 대한 대금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⑥ 물품대금의 판매자 송금 

1. 물품을 전달받은 구매자가 '거래 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물품수령을 "사이트"로 통보한 경우, 회사는 거래금액에서 제22조에서 규정한 수수료 및 기타 미납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판매자에게 적립합니다.

2. 구매자의 구매완료 지연으로 인한 적립지연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 책임이 없으며 구매자가 책임집니다. 

3. 거래자간의 분쟁이 발생 된 경우 회사에 분쟁 접수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하도록 분쟁 해결을 위한 행위가 진행 되지 않을 시, 회사는 구매자에게 인수확인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전항에 따른 경우 물품대금 지급 7일 전 회사는 구매자에게 해당 내용 통보 및 의사표시를 요청하며, 물품대금 지급일이 경과하도록 구매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인수확인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회사는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하며 이에 따른 책임은 거래당사자 간에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가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구매자가 취소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그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취득하게 되는 이자 수입은 회사가 물품대금 결제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서의 성질을 가지며, 회원은 이에 대한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9조(구매거부/ 판매거부의 신고, 신청 및 처리절차)              

① 판매자와 구매자는 거래 상대방의 구매거부, 판매거부 행위를 회사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② 거래 시에는 신고 및 신청이 이루어져야 하며 신고가 없을 경우, 회사는 거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판매자와 구매자는 신고하기를 통하여, 상대방에 의해 회사에 접수된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 신고 내용에 대하여 의견 진술의 기회가 있으며,이는 신고가 회사에 접수된 후 3일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신고 접수 후, 의견 진술이 없을 경우 회사는 상대방의 신고 내용을 인정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거래 종료하며, 상대방의 신고에 대하여 의견 진술을 한 경우는 운영자가 판단하여 제15조에 의거하여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④ 구매자 및 판매자가 자진해서 구매거부 및 판매거부를 신청한 경우에는 제15조에 의거하여 제재 받을 수 있으며, 등록된 게시물은 거래 취소가 됩니다. 

⑤ 판매거부 신고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자가 판매거부 의사를 밝혔을 경우

2. 자율 거래에서 입금확인후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연락처 정보가 불량인 경우 

3. 판매자가 물품 전달을 약속한 후 물품을 전달하지 않는 경우 

4. 판매자가 물품 등록 시 선택한 것과 다른 거래 방법을 강요할 경우

5. 판매자가 제시한 거래방법에 대하여 합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자가 다른 거래방법을 제시하는 경우

⑥ 구매거부 신고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매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구매거부 의사를 밝혔을 경우

2. 자율 거래에서 입금확인후 구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연락처 정보가 불량인 경우 

3. 구매자가 판매자가 제시한 거래방법에 대하여 합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에따른 거래를 하지 않을 경우

제20조(구매안전보호 서비스)           

①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포함됩니다.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거래취소, 거래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안전보호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송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이용한 거래 및 물품에 대하여, 구매안전보호 서비스가 종결된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구매안전보호 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상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⑦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2. 본인인증 서비스의 인증번호 관리소홀로 인한 위, 변조사고

3. 아이디, 로그인 비밀번호, 보안비밀번호 관리소홀로 인한 위, 변조사고              

제21조(반품 및 환불규정)

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 거래하는 경우 회원의 자율적인 판단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중개서비스 이용 거래의 반품 및 환불은 거래 당사간의 합의에 의하여 진행하며,회사는 당사자간의 합의, 반품, 환불에 대해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하기 전이면, 구매자는 수령한 물품에 대한 환불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환불에 대하여 판매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만 구매자에게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③ 구매자가 '거래완료'를 클릭하여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이 회사로부터 송금된 후에는 회사는 반품 및 환불 과정에 일체 관여하지 않고 거래당사자와 협의로 진행합니다. 

④ 구매자가 반품을 하려면 사전에 판매자와 연락을 취하여 서로 합의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 쌍방이 개별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구매자가 부당하게 반품한 경우, 판매자가 회사로부터 물품대금을 송금 받기 위해서는 구매자의 동의서, 구매자에게 대항할 수 있는 법원의 판결 등을 첨부하여 대금의 지급을 청구 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의 자율거래에 의해 발생하는 사기 등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5장 "사이트" 이용 수수료        

제22조(수수료의 내용)

① 거래 시 발생되는 모든 수수료 및 이용요금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② 회사가 부과하는 수수료는 물품의 광고효과 및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이용료로서, 부과되는 수수료는 물품 등록 수수료, 사진 등록 수수료, 거래 수수료로 구분됩니다. 

1. 물품 등록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2. 사진 등록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3. 거래수수료는 "회사"의 규정한 바에 따라 판매자에게 부과합니다. 

4  구매시의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③ 수수료는 거래가 정상적으로 종료되었을 때 판매자에게 부과 됩니다.

④ 마일리지충전, 거래, 마일리지출금 수수료의 내용은 홈페이지 이용안내의 수수료정책에 준하여 운영됩니다.

제23조(수수료 부과 방법)

회원들의 매매 거래가 정상 종료되면 제22조에서 규정한 해당 거래의 수수료와 판매자의 미납수수료를 물품 대금에서 제외하고 판매자에게 마일리지로 적립합니다. 원단위 이하는 절삭합니다.

제24조(수수료 부과의 예외)             

① 회사가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기로 결정한 거래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② 구매자가 구매 거부하거나 물품을 반품한 경우에는 어떤 수수료도 부과하지 않습니다. 단, 구매자가 '거래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물품대금이 판매자에게 송금된 후에 반품이 발생한 경우 해당 거래로 징수된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③ 그 외에 운영자가 판단하여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때에 수수료 부과의 예외사항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25조(마일리지, 보너스마일리지, 포인트)

① 마일리지란 회사에서 지정한 관련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가상의 화폐를 지칭하며 1:1비율의 현금으로 환산이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물품의 거래가 종료되었을 때 판매대금을 판매자에게 마일리지로 적립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차원에서 회원에게 거래 시 또는 이벤트 시에 임의적으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④ 모든 충전수단에 대해서는 마일리지 충전하였을 경우, 이에 대한 결제 취소 및 환불은 불가능하며, 결제 수수료 역시 환불되지 않습니다.

⑤ 부당한 방법이나 위법한 행위로 취득한 마일리지에 대해서는 회사는 지불할 의무가 없습니다. 

⑥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마일리지는 전액 환불 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3항에 의하여 부여된 포인트는 전액 삭제 되며, 제11조에 의하여 진행됩니다. 

⑦ 시스템 장애 등의 요인에 따라 마일리지 입금 및 출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⑧ 환불이 가능한 계좌번호가 없을 시에는 마일리지는 삭제 될 수도 있습니다. 

⑨ 회사는 마일리지에 대한 금융이자 지급 의무가 없습니다. 

⑩ 마일리지 출금 

1. 회원이 마일리지 출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 명의와 동일한 명의의 통장을 출금계좌 인증하여야 합니다.  

2. 출금 신청 시 본인인증 하여야합니다.

3. 마일리지를 출금한 경우 이에 대한 출금취소는 불가능하며, 출금 수수료 역시 환불되지 않습니다.

4. 마일리지 출금 서비스는 출금 가능 마일리지만 출금 가능합니다. 

⑪ 마일리지, 보너스마일리지, 포인트 소멸 

1. 고객이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어 재 적립되지 않습니다. 다만, 마일리지의 경우 회원 자격 정지의 경우, 회사는 마일리지를 보관하며, 회원은 정당한 출금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등록된 포인트는 제공 및 적립 시 안내되는 사용기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 안내된 시간 내 사용하지 않은포인트의 효력은 사라지게 될 수 있습니다.  

3. 마일리지, 보너스마일리지,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⑫ 마일리지충전 수단 및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충전수단

출금가능

가상계좌

구매전용

실시간계좌이체, 상품권, 휴대폰충전, 보너스마일리지 등

제6장 면책 조항           

제26조(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회원들에게 온라인 상의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물품 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물품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제휴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 또는 계약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사실, 진위,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물품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거래와 상관없는 내용 게재 및 법 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거래취소, 거래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에 연결(하이퍼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회사와 회사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회사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제28조(관할 법원 및 준거법) 

① 회사의 요금체계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하여 이를 해결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29조(기타)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제7장 부칙

① 이 약관은 2017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7년 7월 1일

③ 이용약관 개정일자 : 2017년 7월 7일 (인터넷사이트 주소변경)

사이트”는 회원 상호간의 온라인게임 물품3매매거래를 중개하는 사이버 거래장소(Online Marketplace)입니다.따라서, 물품 결함, 물품 정보 오류, 이용자간 사기행위, 반품 등 회원간 거래행위에서 발생되는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분쟁은 회원들 사이에서 직접 해결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주)아이웨어일렉트로닉 사업자등록번호:415-81-56554 대표이사:하지태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7-서울금천-0921
주소:서울특별시 금천구 두산로70 현대지식산업센터405 Copyright 플레이옥션.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070-4047-8455(월~금09:00~19:00) support@playauction.kr FAX:02-2169-2417 사이버고객센터(24시)

플레이옥션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에스크로 서비스 인증마크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playauction.kr








충전하기

출금하기